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유튜브 선전들은? 2019년 연스토리 결산, 대한민국 YouTube(유튜브) 인기 선전 영상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5:42

    >


    유튜브가 선정한 2019년 대한민국 유행 광고 영상은?2019년 연내용 결산 대한민국의 유튜브(YouTube)유행 광고 영상 베스트 20​ 유튜브는 분기별/연간 영상 조회수가 그렇게 하고 시청 시간, 광고 집행/유기농(자연 발생)동영상 재생 수, 공유/검색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받으며 화제가 된 광고를 선정해 ​ YouTube ads leaderboard(유튜브 광고 리더 보드)을 발표하는데 ​, 유튜브가 2019년 대한민국의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큰 훙미울 받은 ​"대한민국의 유튜브 광고 리더 보드/대한민국 YouTube유행 광고 영상, 2019년 연내용 결산 베스트 광고 20개"를 최근 소개했습니다.


    유튜브와 전략적으로 미디어 집행을 진행한 경우이기 때문에 유튜브가 준비한 다양한 복합적인 기준으로 선정된 순위이기 때문에 유튜브 유행 영상 순위 자체가 수많은 국내 선전의 창의적 평가에서 반드시 우위를 점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사례를 살펴보면서 홍보 자체의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이러한 홍보를 유튜브의 어떤 선전 상품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타겟팅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의견을 주셨으면 합니다.하나, 안 되!하나 턴# 설 풀보다 트리플 통상판[이병헌 X브롤 스타즈](조회수:하나 0,929,080/브랜드:브롤 스타즈(슈포셀)/대행사:돌고래 유괴단)​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열 등 대히트를 친 슈퍼셀(Supercell)이 새롭게 멀티미디어 게다 브롤스터즈를 내놓은 머캐팅.브롤스터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번 마캐팅은 영화배우 이병헌이 주연급 모델로 출연한 데 이어 김영철, 조우진, 꽃보다 할아버지(이승재, 김구, 백일섭), 김동현 등 초특급 조연진에 재치 있는 반전과 패러디가 정예기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3대 3 실시간 멀티 슛 게이야 '라는 게이의 핵심 특성을# 설 풀보다 트리플이라는 키워드로 잡은 것도 좋았고 ​ 긴 분 마케티은의 구석에만 힘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2분여 분의 5개 마케티은시리ー즈로 풀어내고 각 편마다 다른 조연해도 이 출연하고 다른 일화를 다룬 부분.그래서 시리즈와 시리즈의 연결을 만들어 재미를 더한 전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2. 슈퍼수!슈포콤!│ 슈포콤×손흥민 본편(Super Cone X Heung-min Son)(조회수:5하나 74하나 64/브랜드:빙그레/대행사:이노션 월드 와이드)


    3. 이 집, 참치의 맛집이다~오쵸오옥의 참치 조리법, 이는 맛의 대 참치!(조회수:14,612,239/브랜드:동원 F&B/대행사: 제1기획)​


    주로 혼자서 밥을 먹미레니알들을 겨냥하고,"조·종석, 손이 나쁘지 않는다"이 출연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서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는 참치 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한다"동원 참치"광고 ​ 이 8월 출시 한달 만에 온라인에서 1,500만건 이상의 광고의 클릭 건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이 광고에 호응한 온라인 사용자들이 각각의 방식으로 이 광고를 새로운 방식으로 재생산하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2019년 기억에 남는 캠페인 중 한 프지앙을 꼽으라면 이 동원 참치의 광고를 이야기할 것 같아요.


    4. 형이 왜 거기서 나쁘지 않니? (KCC박 호편)(조회수:4,305,706/브랜드:KCC/대행사:엑스 라지 컴퍼니


    5. 장 파레의 심술, 핫초코 보고(조회수:하나, 687,622/브랜드:동소마싯눙 음식/대행사:메이트 커뮤니케이션)


    겨울이면 올해는 어떤 선전으로 우리를 역시 즐겁게 할까. 라는 기대감을 매번 안겨주는 핫초코미테의 선전..박카스도 그렇고. 이렇게 일의 키 메시지와 스타일로 긴 안목으로 브랜드를 리드하는 홍보 시리즈를 제작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쉽지 않습니다.​ 2019년 보고 손 청능 온라인 도풀겡오게도 닮그뎀 비슷하다는 가수 박·왕규과 동물의 훈련사 캉효은우기모델으로 출연하고 재미 있는 겨울의 이야기를 계속 슴니다. 이번에도 또 한 아역 연기는 정스토리의 일품이었어요.​ 6.[달빛 조각사]대작과 거장 본다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조회수:1,459,615/브랜드:?/대행사:?)


    7.[ 검은 사막 무바 1]격투가 X하효은. 특기 영화(Black Desert Mobile-Cover by하효은우)(조회수:636,350/브랜드:파 들어가서비스/대행사:슬론)


    8. [버거킹] 김영철 아저씨 사와라! ALL DAY KING사탈라!(BURGER KING ALL DAY KING)(조회수:5,740,0하나 6/브랜드:버거킹/대행사: 제1기획)


    드라마'야인 시대'의 주인공, 김두한이 힘겨운 협상을 벌이고 있는 명대사 움챠루이 이슈가 되어 김영철을 모델로 기용하고 제작한 버거킹, 올해 데이 킨 패러디 마케티은도 젊은층부터 큰 호응을 얻고,'올해 데이 킨 메뉴의 가격 4,900원'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성공했어요.버거킹은 얼마 전 영화 타짜의 곽철영 캐릭터가 다시 온라인에서 소환되자 김은수를 모델로 올데이킹의 머캐팅을 제작해 또 많은 입소문 효과를 냈죠. 티 징그마ー캬팅에 비해서 정말 아까웠다는)​ 9.iPhone XS로 찍— 대자연에 대항하는 사람, 어느 인가 — Apple(조회수:4,038,236/브랜드:애플 코리아/대행사:? )


    어린이 iPhone로 찍은 대자연의 경이적인 모습.어린 아이플이 지난 4월 221'지구의 날'을 맞아 선 보인 Shot on iPhone운동의 선전도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제목이 Don't Mess With Mother...어머니를 망치지 말라 '인류의 어머니' 격인 대자연-지구환경을 오염시키는 이 얘기다.라는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10.[카트라이더]AKMU오비 스의 주제곡 Drift_MV(조회수:1,531,633/브랜드:?/대행사:? )


    하나하나 [롯데홈쇼핑] 전국music자랑 하루구다소리비!! 지뵤은스 할아버지의 목소리?!(조회수:760,645/브랜드:롯데 홈쇼핑/대행사:?)


    것 2. 카스 맥주[선택 희비극, 푸른 루비](조회수:5일 67일 68/브랜드:카스 맥주/대행사:포스트의 비주얼)


    유튜브와 짝을 이뤄 제작돼 8월 유출된 카스맥주의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 ​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차지한 영화의 기생충에 출연한 배우 치에우식이 출연하고 시청자가 선택에 의해서 영화 이 말과 주인공의 운명이 바뀌게 되는 사용자의 참여 과정이 극적으로 설계된 이 말 테루 린을 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유튜브를 플랫폼에 인터랙티브한 이모르텔링을 보여주는 방식이 굉장히 이전에도 있었고, 그렇게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한편의 영화와 같은 높은 수준의 영상미와 연출을 보여주는 영화적 구조를 가져갔다는 점에서는 박수를 칠 만했습니다.KB국민카드도 다음카스의 캠페인을 본뜬 유튜브 동영상을 발표했습니다.


    ​ 하나 3.[G9의 트렌드 트럭 X쟈은피츄]안키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하나 정 만원 택배의 진실?!(조회수:2,030,696/브랜드:G마켓/대행사:?)


    하나 4. 네이버 시리즈 그의 "재혼 황후"사이다 발언(미공개 ver)​(조회수:2,300,78개/브랜드:네이버 시리즈/대행사:TBWA코리아)


    네이버 시리즈인 네이버 시리즈로 인생작을 만난 캠페인, 금시훈, 김윤, 수애기, 변요한 등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국내 유행배우들이 출연해 드라마나 영화의 주인공처럼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의 등장인물을 연기한다. 수애기는 '재혼황후', 금시훈은 '혼전계약서', 변요한은 '장시세가 호위무사', 김윤석은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의 메인 캐릭터로 분해해 웹소설 속 대사를 사실적인 연기와 함께 던지며 네이버 웹소설에 대한 흥미를 강하게 불러일으켰습니다.​


    광고를 보면서 이 캠페인에 참여한 배우의 모델료는 모두 합쳐서 도대체 얼마나 자신이 됬을까 하는 의견이 붙었다는...​ 하나 5.OK저축 은행[웃멩송 종합 편]운전하고 보웃멩송_가로 Ver(조회수:하나, 하나 09,272/브랜드:OK저축 은행/대행사:뉴 데이즈)


    일 6. 백 정원의#단지 푸딩 레시피 ┃ 바나나 맛 우유 내 손 이스트(조회수:3,06일 039/브랜드:빙그레/대행사:이노 레드)


    하나 7.2020성공에 관해서 현대 자동차 GRANDEUR프리 론 진(조회수:899,707/브랜드:현대 자동차/대행사:이노션 월드 와이드)


    듀스의 와인을 돌아서가 등장하는 과거의 추억의 향수를 떠올리게 한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의 프레런칭 선전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당시 그랜저라는 차가 가진 대중적 기상은 부자인 성공으로 이어진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0년 현대 자동차 그랜저가 말하는 성공에 대해서는 뭔가 다르게 할 수 있느냐는 큰 기대를 했어요 그런데 저는 본편의 선전 시리즈를 봐서는 좀 아쉬웠다. ​"요즘 어떻게 지내냐는 친구의 말에 그랜저에 대답했습니다"라는 2009년 그랜저 TG의 송쵸은 루루 그저 현대풍으로 묘사한 성공한 인생이라는 판단 기준으로 그랜저 최근 자동차 하그와잉만 평가해 그와쵸쿰고의 방식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는 뜻을 받았습니다.


    18. 베스 킨 라 빈스 왕의 추석 선물 세트 3편,"맛이 정말 좋군!"(조회수:1,305,654/브랜드:베스 킨 라 빈스/대행사:SM C&C)


    베스킨 라빈스 추석 선물 세트 3개의 선전. ​ 배우 김영철이 무려 3년 연속 임금의 역을 맡아'왕들을 위한 추석 선물 세트'라는 컨셉을 계속 갔었는데(정이 말 드문 경우입니다.3편에서는 방송인금의 스파이크가 특별 출연하고 왕실과 홈쇼핑 방송 무대를 절묘하게 결합되어 1개와 2개에 못지않은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추석 선물 세트를 홍보했습니다.​ 3년이란 가끔 동안 같은 주연급 모델이 출연하고 대동 소이의 선전 연출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다른 이 말과 전개에 지루하지 않은 즐거움을 주기도 정말 상당하는 견해가 했습니다.


    19.LG V50 ThinQ– 5G를 만났다 분 마케티은(조회수:946,890/브랜드:LG전자/대행사:HS애드)


    20. 중독성의 최고! 훙폭발이ー마ー토의 과일 쵸아송(feat)국산의 힘 프로젝트)(조회수:일, 2일 9,5일 6/브랜드:이마트/대행사:안녕 에이트)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