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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undai & Aptiv] 현대차그룹과 Aptiv 자율주행 합작법인 설립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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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차 그룹과 Aptiv는 9월 23하나, 자율 주행의 합작 법인을 설립하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파트 덱싯프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기술 제공 업체의 1개로 세계 최대의 자동차 회사의 1개와 자신을 함께 모았습니다.​의 합작 법인은 SAE Level 4및 5자율 주행 기술 설계, 개발과 상용화를 진전시키고 글로벌 자율 주행의 생태계에서 협력 회사의 선도적 입장을 매우 크고 튼튼하게 하는 것 이프니다니다. 이 합작 회사는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시작하면서 2022년에는 Robotaxi를 제공하는 회사, Fleet의 운영 회사 자동차 회사가 사용할 수 있는 생산 준비가 된 자율 주행 플랫폼을 갖게 되이프니다니다.​ 이 협약의 하나후와은에서 현대 자동차 그룹과 Aptiv는 각각 총 40억달러에 이르는 합작 법인의 지분 50%를 갖게 됩니다. Aptiv는 자율 주행 기술, 지적 재산, 그 때문에 확장 가능한 자율 주행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춘 약 700명의 직원을 지원하는 이프니다니다.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현대 모비스 등 현대 차 그룹 계열사들은 첫 6억달러의 현금을 자동차 엔지니어링 서비스, 연구 개발 자원, 지적 재산권의 접속 등에 44억달러를 하나그와루 출자합니다.이 파트너십은 최고 성능의 안전한 자율주행차 개발과 상용화를 통해 Mobility를 보다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이며, 연결되고, 접근이 쉽다는 각 회사의 공통된 비전을 강화합니다.현대차그룹 정의선 부회장은 새로운 합작법인은 Aptiv와 자율주행 상용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한 여정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줄였습니다. "유수의 글로벌 기술기업인 Aptiv와 글로벌 OEM인 우리 그룹의 역량을 결합시키면 자율주행 지형을 선도할 수 있는 소중한 시댁을 만들어낼 것" "고란 파트 デ십은 최초의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차량 Connected 솔루션 및 스마트 차량 아키텍처 개발에서 Aptiv의 업계 선도적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라고 Aptiv의 사장 겸 CEO인 Kevin Clark는 이야기하였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초단 엔지니어링과 연구개발 능력은 생산 가능한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한 우리의 파트덕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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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롭게 합작 사업은, 국한을 포함한 미국 및 아시아 전역에 기술 센터를 두는, Aptiv 자율주행 Mobility 사장인 Karl Iagnamma가 인솔해 보스턴에 본사를 둔다. 현대차그룹과 Aptiv는 각각 같은 수의 이사를 선출하고 합작법인을 경영합니다.합작법인의 국한사업은 차량 개조 기반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의 시험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핵심기술센터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대 차 그룹의 국내 자동차 시장 진출과 세계 최고 수준의 5G인프라 구축이 동반자 관계 발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현대차그룹과 Aptiv: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없는 세계창조현대차그룹은 자동차, 철강, 건설을 기반으로 한 밸류체인을 창출하고 물류, 금융, IT, 서비스 등의 사업 영역도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50,000명의 직원을 보유한 그룹 주요 계열사에는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 자동차 제조, 작은 기업뿐 아니라 자동차 부품 제조, 작은 기업인 현대 모비스가 포함됩니다.현대차그룹의 이번 투자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춘 완전 자율주행 실현을 위한 한정차 리더의 지속적인 노력을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회사는 지난해 2015년 미국 네바다 주의 면허를 받아 미국 공공 도로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을 쵸소움 초 슴니다. ​ 2017년 CES에서 현대 차는 자율 주행 IONIQ모델에서 대중에게 자율 주행 기술을 시연하는 등 도시 환경에서 테스트를 보였 슴니다. 현대 차는 2018년 2월 서울에서 평창까지 190km을 운전자 개입 없이 NEXO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 5대를 운행하는 등의 고속 도로에서 Level 4자율 주행 기술을 성공적으로 시연해 슴니다.Aptiv는 인식 시스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컴퓨팅 플랫폼, 데이터 및 전력 분배 등을 포함한 업계 최고의 첨단 Mobility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는 글로벌 기술 작은 기업이다. ​ Aptiv의 자율 주행의 엔지니어는 역사적인 2007년 DARPA도전 다음 고성능의 자율 주행 차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도해 슴니다. 이 작은 기업은 2015년 미국에서 1차 대륙 횡단 자율 주행의 운행을 실시하고 세계 처음으로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해 슴니다. ​ ​ Aptiv는 라스 베이거스(Las Vegas)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율 주행 차 상용화 등 다양한 주행 조건과 환경까지 100대 이상의 자율 주행 차를 운행하고 있는 슴니다. 현재까지 2700곳 이상의 목적지를 서비스하고 70,000회 이상 유료 자율 주행 서비스를 지에콤헤 오고 있고 별 평점 5개 중 4.95개에 가까운 평균 승객의 점수를 유지하고 있는 슴니다. ​ 이 거래는 규제 승인 및 기타의 관례적인 거래 조건이 필요하며 2020년 2분기 초에 끝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기 어제 1석에 갑자기 발표가 된 이내용으로 오 한상차림 것 같지만, 좀 바빠서 글을 정리합니다.이 소식을 듣고 내가 소음을 느낀 것은 현대차가 속도를 내고 있구나였습니다. 최근 현대 자동차의 자동 운전 자동차 및 Mobility관련 뉴스는 거의 1개월에 1회 정도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올해 2월 5년간, 미래 자동차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R&D에 45조 3천억을 투자하겠다고 밝혔 옷슴니다. 이 가운데 약 15조 가량을 Mobility, 자율 주행에 투자하는 올해 옷슴니다. 이런 계획을 바탕으로 2019년의 전 이야기를 공격적으로 전 세계 자동 운전 Mobility사업을 위한 발표를 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 저는 6월 발표한 Aurora에 추가 투자를 그래도 잘 된 것으로 판단을 핬 옷슴니다. 이번에, 예상과 달리 Aptiv에의 합작법인 설립은 정스토리 획기적이라고 일컬어질 정도의 뉴스였습니다. Aptiv는, 지금까지 나도 때때로 뉴스를 전해 온 작은 기업이다. Las Vegas에서 Lyft와 함께 실시하고 있는 자율주행 차량 승차 공유 서비스 및 자율주행 Dataset 유출 등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을 했고, 그 결과 2019년 Navigant가 발표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순위에서도 4위에 있을수록 기술력을 인정 받는 슴니다.합작투자(Joint Venture)를 쉽게 이해하면 다양한 이유로 해외에 투자하기 어려운 작은 기업체가 현지의 작은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맺기 위한 노하우이다. 이번 현대자동차의 Aptiv 합작법인 설립은 본격적으로 자율주행차 개발에 간간이 줄이기 위한 노력과 미국시장에서 자율주행에 관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드웨어 한가운데의 작은 기업을 소프트웨어로 체질 개선을 갑자기 변천시키는 것은 그렇게 간단한 작업이 아닙니다. 그리고 잘하고 있는 것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도 당연히 아닙니다. 그렇다면 가장 빠른 노하우는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갖춘 작은 기업들을 자기편으로 만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국내에서 앞서고 CODE42라는 스타트 업에 투자를 하고 지원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시작하는 입장에서, 국내에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발 인력을 요구하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은 큰 어려움 1것을 미루어 보겠습니다. 가장 인력이 풍부한 미국에서도 자율주행차 개발 인력은 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도 국내 시장을 위한 CODE42의 역할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개발인력양성이라는면에서스토리죠.그리고 Aptiv 입장에서는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확인하고 증명할 수 있는 전국구의 상대가 필요했는데 그 대상으로 현대차를 선택한 것이다. 이러한 선택을 통해 Aptiv는 안정적인 하드웨어 지원과 보다 다양한 차종에 있어서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이번 거래는 그간 언급해 온 자동차 제조작들이 기업과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작은 업체들의 협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가 될 것입니다." 어쩌면 조금은 늦은 현대 자동차의 투자 1도 있슴니다. 하지만 현재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다른 작은 기업들보다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지금까지 후발주자였던 위치를 한순간에 끌어올리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저는 이번 투자는 시점이 나름대로 적절하지 않았나 싶습니다.아무튼 이번 두 작은 기업의기존의 작은 협력사들에게 경계의 대상이 되고,현대차가 뒤늦게 출발한 자율주행 시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미래 교통 환경을 주도할 Mobility를 위한 투자는 단발적이고 준비적인 상황입니다. 물론 아직 제대로 된 Mobility가 작은 기업을 선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직 연봉이 너무 높아요.​ 그리고 현대 자동차는 다양한 자율 주행 기술, 작은 기업과 열린 투자와 협력 관계를 어떻게 잘 다듬어 시너지를 타카 1수 여부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슴니다. 이 부분이 아마 다음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그리고 현대자동차 한글 홈페이지에는 관련 정보가 없네요. 조금 당황했습니다.PS: 검색에서 보시고 원하시는 내용을 못 보신 경우,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는 이내 없으면 나에게 연락 주시면(대째 1, 메모)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움이 되도록 하겟슴니다.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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