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와 같이 달리는 자율주행자동차도 도로교통 표지판을 읽을 수 있을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4:20

    >


    >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보면, 신기한 차를 볼 수 있어요.당장 자율주행자동차라고 할 만하다.최근 전 세계의 여러 대기업들이 연구 개발하며 유행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이야기입니다.자율주행차가 우리 교통에 들어오면 어떤 전천을 할 수 있을까요?우리가 보는 도로표지판을 인식할 수 있을까요?


    >


    자율 주행 자동차는 1조 같은 도로 교통 표지판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그럼 과연 어떻게 인식을 하고 운전하는 거 1인가요?


    >


    자율주행차에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라는 최초의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ADAS는 GPS, 통신, 영상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과 위험 회피를 돕는 모든 기능입니다.다소 생소한 느낌일 수 있지만 차선이탈 경고, 차 전조등 조정 등 모두 우리 주변에 머물러 왔습니다!


    >


    ADAS는 GPS,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교통표지판의 위치를 인식하고 그에 맞게 대응하고 있지만, 자율주행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교통안전공단에서도 안전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위해 다양한 개발과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자율주행차가 도로교통표지를 읽으려면 도로표지에 낙서를 하거나 깨끗하지 않아서 스티커를 붙이는 등의 훼손을 해서는 안 됩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이미지 인식 시스템에 혼란을 주기 때문이다.


    >


    안전한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리려면 기술만 성장할 뿐 아니라 교통안전에 대한 소견도 많이 바뀌어야 합니다.4차 산업 혁명과 함께 온 더 안전한 운전 시대!앞으로도 많은 흥미를 부탁 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