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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량 RoboCar MiniVan (심박 센서 연동 자율주행차량-규슈공업대학)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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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과 비접촉 생체센서의 정보분석을 연동시킨 자동차 안전운전 지원에 관한 기술실증 연구개발 활용사례이다. 비접촉 생체센서에 의해 운전자의 졸소음을 감지했을 때 감지 신호가 자율주행 차량에 보내 자율정지되는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실용화가 기대되는 기능으로 개발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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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규슈 공업 대학에 지에콤도에은 제품은 자율 주행 차량 RoboCar MiniVan에 주위 환경을 알리기 위한 스테레오 카메라'RoboVision2', 외눈 카메라, 자세 센서(IMU)3D-LiDAR, GPS등의 각종 셍사ー이프니다니다. 그래서 그 센서로부터 수신한 정보를 통합하여 차에 지령을 내릴 수 있는 자주 컴퓨터 'IZAC'입니다. RoboCarMiniVan에서 연구를 하고 있는 센서는 "비접촉 생체(전파) 센서"와 운전자가 방석처럼 사용해 운전자의 자세를 체크하는 "자세 센서" 등입니다. 비접촉 생체센서는 심장 박동 등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운전자의 급격한 발작 등의 상태에 대응할 수 있으며, 자세 센서는 자세 이상 등의 패턴에서 졸업 sound를 감지하여 대응할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큐슈 공업 대학이 개발하고 있는 비접촉 생체 센서의 정보를 자율 주행 차량에 전송 하는 것으로써, 도로의 갓길에 자동 정지하는 "자동 정지 모두"를 개발했습니다. 위의 센서를 활용하여 운전자가 조작 불가능한 상태에서 컴퓨터(Robo Vision)가 판단하면 모든 수동운전에서 자동운전 모두로 전환한다. 도로의 갓길 등 안전하고 적절한 위치로 이동하여 자동 정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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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자율주행차의 우회전 시 반대 차선 차량의 움직임이 예측되기 때문에 좌회전에 비해 우회전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인공지능이 반대 차선 차량, 보행자 등 주변 상황을 보면서 우회전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고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도 개발했습니다.자율주행 소개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도 참고하세요.


    *"자막>자동번역>국어"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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