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년 건강관리, 식단관리와 다같이 꾸준하게 병행해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1:27

    >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한 평생 숙제지만 기대와는 달리 꾸준히 하는 게 힘들어.하지만젊은애들도꾸준히하기어려운운동을중년의애들도꾸준히할수있는사람이있다!그런분들을보면나쁘지않다,더건강하고체력이좋을것같다.라는소견이들지않니?실제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한 85세 노인과 65세의 힘이 같다는 말이 있다. 이 이야기는 중량 운동을 꾸준히 하면 몸 아니며 이가 약 20년은 더 젊게 살 수 있다고 볼 수 있지!에서는 중년의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한담?


    일주일에 3회 정도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고 40~60분 정도 운동을 하면 가장 좋은 비결이다. 하지만 중년의 나쁘지 않고 아이에겐 관절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릎이 그대로인 채 나른하지 않고 관절이 나쁘면 가장 지상을 밟고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고 달리기보다는 수영이 나쁘지 않으니까 자전거로 달리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돼.


    >


    그러다 중년의 나이가 되면 젊었을 때보다 대사기초량도 낮아지고 운동효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으므로 단기간 내에 건강해지거나 살을 빼야 한다는 소견보다는 식단조절을 병행하면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이 약하거나 부상위험이 있는 경우 아무거나 좋은 운동이라고 다들 따라하기보다는 무모하게 시도하지 말고 예기해서 괜찮은 체중을 이용한 맨살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


    >


    운동을 안 한 사람이라도 40대에서는 다음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박사가 내용을 했대!특히 중년의 운동에 가장 중요한 것은 유연성, 유산소, 근력, 균형 운동의 균형을 자주 하는 것이 괜찮다.유연성은 모든 운동의 첫번째 일은 모두 알고 있지? 운동 시 발발부상을 예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꼭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을 하고 폼롤러 등을 이용해서 전신근육을 골고루 풀어주면 나쁘지 않아.


    >


    유산소운동은 심혈관의 건강증진,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당뇨병 위험. 감소, 두뇌기능 향상, 감각전환, 암과 감염 위하저하 등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은 40대 이후에 하는 경우는 부상 후 햄.이 젊었을 때보다 커지기 위해 절대 무리하게 하고 본인 급하게 해서는 안된다는 거 명심해! 특히 주로 쓰이는 관절인 발목이나 건염, 무릎 통증, 어깨 통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운동을 하기 전에 트레이너와 반드시 상담을 하고 본인의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 좋다.균형 감각은 노인의 1상 활동 유지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봉잉야. 균형 감각을 증진시키려면 요가, 필라테스 등 집중력이 높은 운동을 하고 본인 1의 센 하루에서 한발 서기, 타고 다니는 등을 해도 좋다.


    >


    나이가 들수록 손발은 가항시돼 배가 나오는 체형이 있는데 복부지방이 쌓여서 그런 것 같다. 그 이유로는 노화도 문제가 되지만 과식, 운동 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이 있다.또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도 있지만 폐경 후 복부에 지방이 쌓이니까 반드시 관리하도록 해.그러나 어떤 운동이라도 단기간에 무리하게 살을 빼거나 근력을 단련하려고 하면 다칠 수 있으므로 조심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